소액 배당투자 기록

[배당금 월 200만원 받기] 토스 주식 모으기 시작

19th 2025. 1. 2. 23:02
320x100
320x100


적금, 예금으로만 착실하게 모아오면 다 되는 줄 알았다.
그런데 점점 그렇게만 살 수는 없다고 판단을 하였고,
조금은 다른 방도로 투자를 공부를 해볼까하고 책을 하나 읽었다.
내가 원하는 투자의 방식이었다고나 할까?

일단 주식은 굉장히 어려운 부분이었고, 용어 자체가 어려웠기에 기업을 하나하나 분석하면서 전략적으로 투자하는 것은 어렵다고 판단을 했다.
그래서 시작조차 못하고 겁을 냈었는데 배당투자와 관련된 책을 읽고서 조금이라도 시작해보는 것이 좋겠다 생각해서 토스 주식 모으기를 시작했다.

많은 주식 투자 방법이 있는데 소액 배당투자로 선택한 이유는?
  • 적금처럼 꼬박꼬박 넣는 방식으로 쉬웠으면 했다.
  • 한 눈에 보기 쉬웠으면 했다.
  • 매일 변동되는 금액을 1주씩 구매하는게 번거롭고 비교하기 귀찮았기 때문
  • 매도하여 차액을 내는 투자는 머리가 아프기 때문


간단하면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토스 주식 모으기를 시작했다.
매수하는 수수료가 무료라는 것이 구미를 당겼고, 기업을 하나씩 비교해가는 게 번거로웠던 나는 한 눈에 보이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1주씩 사는 것이 아니라 매일 적금을 넣는 것이 습관인 나에게 1천원, 2천원씩 소액으로 구매하여 방법을 익히기에 적합하다 생각되었기 때문이다.

https://m.blog.naver.com/second2_19th/223709149827

나는 배당투자로 매일 스타벅스 커피를 공짜로 마신다 // 송민섭(수페TV) 책, 주식/증권, 베스트셀

< 나는 배당투자로 매일 스타벅스 커피를 공짜로 마신다 > 투자는 나와 거리가 멀다고 생각했었다. ...

blog.naver.com

나는 배당투자로 매일 스타벅스 커피를 공짜로 마신다
성공한 파이어족이다. 개인투자자로서 튼튼한 부의 파이프라인을 얻기까지 겪었던 수많은 실패와 성공 사례를 연구해 낮은 리스크로 꾸준한 수입을 얻을 수 있는 최상의 배당투자 전략을 정리했고, 그 결과물과 실전 노하우를 『나는 배당투자로 매일 스타벅스 커피를 공짜로 마신다』에 오롯이 담았다. 이 책은 하루하루 회사 일에 쫓기는 월급쟁이에서 벗어나기 위해 경제 공부와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단단하게 지탱해줄 투자 마인드셋은 물론이고, 예상 투자 수익금과
저자
송민섭
출판
21세기북스
출판일
2023.12.06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정말 하고 싶었던 방식으로 매달 월급처럼 배당금을 받으면 좋겠다고 상상을 하면서 굉장히 꼼꼼하게 읽었다.
내가 투자하려고 하는 기업을 비교하고 찾아보는 것도 우선이지만 나는 왕족주, 귀족주에 안정적으로 넣어보고, 매달 받을 수 있도록 분산투자를 하려고 마음을 먹었다.

그래서 토스증권 주식 모으기를 하면서 다음주부터 소액으로 넣는 기업들의 배당지급일을 먼저 찾아봤다.
우선 주식 시장이 열리는 게 평일이기에 월~금에 1천원씩 빠지도록 하였고, 내가 찾은 기업은 스타벅스, 애플, 코카콜라, 펩시, 마이크로소프트 총 5개의 기업이다.

첫 배당투자 시작을
스타벅스, 애플, 코카콜라, 펩시, 마이크로 소프트
5가지로 선택한 이유가 있는가?


이유라고 함은 유명하기도 하고 지금 내 나이가 될때까지도 없어지지 않고 우리 일상에 항상 사용되고 있는 제품들을 판매하는 기업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배당금을 주는 기업이라서 골랐고, 전자의 이유인데 다른 기업이 아닌 이 5가지인 이유가 1~12월 골고루 배당금 지급이 되기 때문이다.

  • (월) 스타벅스 2월, 5월, 8월, 11월
  • (화) 애플 2월, 5월, 8월, 11월
  • (수) 코카콜라 4월, 7월, 10월, 12월
  • (목) 펩시 1월, 3월, 6월, 9월
  • (금) 마이크로소프트 3월, 6월, 9월, 12월


디즈니, 넷플릭스도 넣어볼까 했었는데 넷플릭스는 원래 이렇게까지 유명하지 않았는데 펜데믹 효과로 우리 일상에 생긴 OTT라고 생각을 하였기에 곧바로 투자할 마음이 생기지는 않았다.

이렇게 5가지의 기업으로 마무리를 하였고, 다음주 월요일부터 1천원씩 자동으로 저축하듯이 넣어보려고 한다.
나중에 익숙해지면 더 다양한 기억에 넣어보는 것도 도전해보려고 한다.

과연 내가 언제 배당금을 받게 될지는 모르겠으나 지금부터 향후 15년을 목표로 하여 배당투자를 시작한다.
15년뒤 내가 40대가 되었을때는 내가 원하던대로 살아가려고 한다.
나는 나의 본업으로 지역을 옮겨다니며 일정의 월급을 받아 근로소득을 얻어 생활을 하고 나머지는 여행하며 다니고 싶었고, 여행을 다니면서 근로소득이 아닌 소득이 생겼으면 하는 게 나의 마음이다.
그래서 SNS로 열심히 하였으나 생각보다 수입을 벌어들이는 게 쉽지 않았다.
절약은 가능하고, 나중을 기대해볼 수 있겠으나 지금은 조금 어렵다고 판단했다.
그렇다고 해서 SNS를 중단하지는 않고 향후 미래를 기대하며 투자 관련된 콘텐츠로 수입을 바라보고 있다. :)


배당투자로 월 2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바라며 적금 넣듯이 배장투자를 시작해보자!
매월 들어오는 배당금으로 배당재투자를 하며 나의 자산을 넓혀가보도록 하자.
절대로 단기적인 관점이 아닌 장기적인 관점으로 가야하고 혹시나 흔들리거나 걱정스러운 마음이 생길 때는 오늘 썼던 시작의 글을 꼭 살펴보자!

배당투자를 일주일씩 기록을 하면서 미세하더라도 변화를 발견하고 이 안에서 투자 공부도 하며 나를 점차 성장시키도록 하자. 화이팅


320x100
320x100